JEONBUK HYUNDAI MOTORS FOOTBALL CLUB

구단소식

전북, 홍정호 주장 임명...부주장 이용-최영준
운영자 196/2021-01-14



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 수비의 리더 홍정호가 올 시즌 주장으로 선임됐다.

14일 전북현대는 홍정호에게 캡틴 자리를 맡기고 이용, 최영준을 부주장으로 선임해 올 그라운드 안팎에서 선수단과 코칭스탭, 팬 등의 가교 역할을 맡겼다.

지난 2018년 임대 신분으로 전북유니폼을 입은 홍정호는 입단 첫 해부터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데 이어 지난해 완전 이적과 함께 K리그1 4연패를 달성하는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.

중앙수비로 K리그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홍정호는 선수단 사이에서 선·후배 가교 역할을 잘 해왔고 그라운드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며 팀이 승리하는데 기여를 하는 선수로 평가 받아 왔다.

이와 함께 지난 12일 남해 전지훈련지에서 선수단 전체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올 시즌 전북의 캡틴으로 뽑혔다.

또 부주장으로 선임된 이용은 팀의 최고참으로 후배들을 잘 이끄는 선수로 코칭스탭과의 가교 역할을 기대하고 있고 올 시즌 임대생활을 끝마치고 복귀한 최영준은 팀의 중고참으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.

주장을 맡게 된 홍정호는 “선수들의 지지를 받아 캡틴이 된 만큼 선·후배들이 그라운드에서 더욱 힘을 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”며 “전북현대의 주장완장의 무게를 잘 이겨내 올 시즌 K리그1 5연패와 ACL우승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김상식 감독은 “주장 홍정호는 게임 때나 훈련 때 선수들 사이에서 중심 역할을 잘 해주고 있다”며 “선수들이 직접 선출한 만큼 전북현대의 캡틴으로 잘 해 나갈 것으로 기대 한다”고 말했다.

이전글|전북, '중원 해결사' 류재문 영입
다음글|다음 글이 없습니다.

댓글리스트

박남용2021-01-15

똘똘 뭉쳐 올시즌도 우승 갑시다.